화요일, 4월 16, 2024
HomeToday현물 ETF 승인가능성 불확실한 ETH, 잠재적으로 BTC 보다 더 클 수 있다?!

현물 ETF 승인가능성 불확실한 ETH, 잠재적으로 BTC 보다 더 클 수 있다?!

1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ETF에 대한 최종 결정일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BTC 대비 승인 가능성은 불확실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일부에서는 이러한 펀드는 스테이킹 보상 분배를 허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더리움 ETF에 투자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고 지적한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이더(ETH)를 직접 구매하여 스테이킹하는 것이 더 낫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올해 초 출시된 10개의 현물 비트코인 ETF 중 비트코인 트러스트(HODL) ETF의 운용사인 글로벌 투자 회사 반에크는 이더리움 ETF가 엄청난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이와 관련해 반에크 포트폴리오 매니저 프라나브 카나데는 “시장 관점에서 볼 때 현물 이더 ETF의 시장 규모가 현물 비트코인 ETF만큼 크지는 않더라도 잠재적으로는 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내다봤다.


그러나 현물 비트코인 상품에 약 두 달 만에 10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순유입된 것을 감안하면 이는 꽤나 버거운 도전이 될 것이다.


또한 카나데는 “현금을 창출하는 자산을 찾는 투자자들의 세계는 거대하며, 이더리움은 토큰 보유자에게 돌아가는 수수료를 창출하는 것이 분명하다”면서, “굳이 스테이킹을 제공할 수 있는 ETF가 없더라도 여전히 현금을 생산하는 자산이기 때문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산으로서 의미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은 지분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기 때문에 ETH 보유자는 자신의 토큰을 블록체인에 ‘스테이킹’하거나 블록체인에 투입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코인베이스에서 이더리움 스테이커는 약 3%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현물 이더리움 상품에 대한 SEC의 승인 가능성은 장담할 수 없는 상황. 블룸버그의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스테이킹 측면을 제외하고도 승인 가능성을 30%까지 낮춘 상태다.

다만 카나데는 “승인 확률을 50% 이상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