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Today‘헥슬란트’,“‘카페24’와 커머스 기업의 NFT 사업화 도모 위해 액셀러레이팅 사업 추진”

‘헥슬란트’,“‘카페24’와 커머스 기업의 NFT 사업화 도모 위해 액셀러레이팅 사업 추진”

블록체인 전문 기업 ‘헥슬란트’가 오늘 6일 전자상거래 전문 플랫폼 ‘카페24’와 커머스 기업의 NFT 사업화를 도모하기 위해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헥슬란트’는 ‘카페24’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월렛 구축 툴 ‘옥텟’ 및 NFT 제작 관련 기술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카페24’는 ‘헥슬란트’가 추진중인 NFT 제작 및 발행, 보관 등 각종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양측은 이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사업자들이 각종 사업을 추진할 때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헥슬란트’는 월렛 인프라 전문 서비스 ‘옥텟’을 제공중인데, 현재 멀티시그 서명을 비롯해 키 관리, 월렛 생성, 송금 관련 기술 등을 보유중이다.

헥슬란트는 요근래에 특히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들의 투명성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용자 지갑 간의 거래들을 온체인 환경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 개발한 바 있다.

현재 한국 내 가상자산 사업자들 가운데 약 50% 가량이 ‘옥텟’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진출하고있으며, 지난 2022년 기준으로 누적 41조 원 규모의 암호화폐 지갑 관리 성과를 기록했다.

한편 ‘카페24’는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온라인 환경에서의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비롯해 글로벌 온라인 사업 부문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을 지원하는 IT 솔루션 및 비즈니스 서비스 등을 선보여왔다.

고객사들은 창의적인 활동에 주력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을 조성, 확대함으로써 이용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헥슬란트’의 한 관계자는 “일반 커머스 기업들의 경우 NFT를 발행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일인데, 추가적인 개발 환경 및 보안 환경이 준비되지 못한 상태에서도 옥텟을 통해 NFT, 웹 3 파이낸스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