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체인 플랫폼 ‘하바’가 최근 웹3 월렛 전문 기업인 ‘아이오트러스트’의 디센트 월렛과 제휴 관계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고객들은 디센트 월렛 환경에서 하바 메인넷 코인과 HSP-20토큰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하바 익스텐션 월렛 환경에 디센트 하드웨어 월렛이 연동될 예정이다.
한편 디센트 월렛은 현재 글로벌 200개 국가에서 현재 160만 명 이상의 이용자수를 기록중이며, 약 50개가 넘는 메인넷을 지원중인 우리나라의 유일한 비수탁 월렛 서비스로 알려져 있다.
아이오트러스트는 하드웨어 월렛 뿐만 아니라 NFT크리에이터 및 보유자들을 위한 카드 월렛, 그리고 일반인들도 간편하게 접근, 활용할 수 있는 월렛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지갑 전문 사업자로 설립된 지는 약 6년 정도이다.
하바는 다양한 체인에서 민팅된 NFT를 자유로운 방식으로 이전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유틸리티를 확대하고 가치를 업그레이드하는 인터체인 전문 플랫폼이다.
하바는 또한 글로벌 메인넷인 ‘폴리곤’과 공식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이더리움을 비롯해 클레이튼 등과 하바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웹3 투자 기업으로써 글로벌 규모 수준의 암호화폐 거래소 ‘DWF’의 자회사인 ‘DWF Labs’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파트너쉽을 추진하는 등, NFT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다양하고 발빠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오트러스트 측은 디센트 월렛은 계속적으로 블록체인 메인넷을 월렛에 추가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번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하바 커뮤니티에 월렛 서비스를 알힘과 동시에 하바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웹3 및 NFT 생태계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바 측은 이번에 디센트와 협력 관계를 맺고, 앞으로 디센트와 함께 웹3 생태계를 꾸준히 확장시켜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