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3, 2025
HomeToday피델리티, ETH 현물 ETF 신청서에 '스테이킹 조항' 포함 수정서 제출

피델리티, ETH 현물 ETF 신청서에 ‘스테이킹 조항’ 포함 수정서 제출

1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피델리티가 ‘이더리움 스테이킹’ 조항을 포함하도록 현물 이더리움 ETF 신청서를 수정 제출했다.

해당 서류에는 “운용사는 때때로 하나 이상의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킹 제공 업체를 통해 펀드 자산의 일부를 스테이킹 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계열사 (‘스테이킹 제공업체’)가 포함될 수 있다. 펀드가 참여할 수 있는 모든 스테이킹 활동에 대한 대가로 펀드는 ETH 토큰의 특정 네트워크 보상을 받게 되며, 이는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으로써 펀드에 대한 수입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나와있다.

이러한 제공업체 중 가장 규모가 큰 리도에는 현재 350억 달러 상당의 ETH를 예치된 상태다.

지난 1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된 후로 피델리티는 FBTC를 통해 약 13만2,570BTC, 9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상태다.

스테이킹은 이더리움과 같은 지분 증명(PoS) 블록체인 내 거래 검증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받는
보상을 말한다.

따라서 피델리티와 같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플레이어가 ETH를 스테이킹할 경우, 이더리움 생태계 자체가 바뀔 수도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