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14, 2024
HomeToday프랑스, NFT・가상게임 규제안 가결…’도박규제 기관' 담당

프랑스, NFT・가상게임 규제안 가결…’도박규제 기관’ 담당

18일(미국시간) 네겐트로픽 이라는 사용자 명을 쓰는 글래스노드 공동 창업자가 한국시간으로 새벽 1시 경 X(구 트위터)를 통해 “볼린저밴드 폭(BBW)이 0.20로 줄어들었다. 역사적으로 BBW가 이 정도 수준까지 줄어들었을 때, BTC에 변동성이 나타났다”는 분석을 내놨다. 

그러면서 “특히, 볼린저 밴드 50과 이동평균선(MA) 50이 캔들 아래에 위치해 있어 일정수준 급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또한 이날 유럽중앙은행(ECB)이 오는 11월부터 시작해 2년간 디지털 유로 규정을 마련하고 플랫폼 개발사 선정 및 추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다만, 이러한 계획이 디지털 유로 발행을 확정했다는 의미는 아니며, 먼저 입법 절차가 완료된 후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ECB는 덧붙였다.

같은 날 프랑스 의회가 NFT 및 가상게임 규제안 ‘JONUM’을 가결시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NFT와 가상게임은 프랑스 도박 규제 기관(ANJ)에서 관리・감독하게 되며, 사용자는 계정생성 시 연령을 밝혀야 하고, 수익 창출 시 신원확인을 거쳐야 한다. 또한 미성년자가 포함된 온라인 플랫폼 내 인플루언서 광고는 금지된다.

한편, 18일 코인베이스가 전문 개인 투자자용 트레이딩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어드밴스드’를 통해 미국 외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무기한 선물 계약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지원 암호화폐에는 비트코인(BTC),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등 4종으로, 서비스는 표준평가확인(sac)을 받은 미국 외 지역의 개인 투자자만 이용 가능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