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팬덤코리아가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함께 추진한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3차 판매에서 완판을 달성했다.
이번 NFT는 인기 아티스트 지드래곤이 피스마이너스원의 정체성 및 세계관을 반영해 제작한작품 ‘아카이브 2016(Archive 2016)’을 퍼즐 방식으로 조각 발행했다.
1차에서 3회차까지 공개된 수량은 지드래곤의 생일인 1988년 8월 18일을 나타내며, 한 회차당 1988개, 8개, 18개씩 한정 수량으로 발행됐다. 이번에 발행된 모든 NFT는 판매 시작과 함께 전량 완판을 달성했다.
한편 지드래곤이 만든 패션 브랜드로 알려진 ‘피스마이너스원’은 드롭(drop) 방식을 적용해 전 제품을 극소량, 기습 발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마다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선보이고 해당 제품의 희소가치가 올라가면서 리셀(중고) 시장에서도 그동안 공개했던 작품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나이키와 협업해 발매했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스니커즈의 리셀가격은 최초 가격 대비 약 100배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팬덤코리아 측은 브랜드 자체 NFT 제작 및 발행을 통해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팬덤코리아 측은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피스마이너스원, 지드래곤이 함께 준비한 NFT 퍼즐 조각 게임과 이와 관련된 다양한 혜택들이 함께 공지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회사의 한 관계자는 “피스마이너스원은 창조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희소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에 NFT를 구입한 사람들이 경험할 혜택에 대해 현재 큰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해 2월 안으로 남아있는 NFT 물량에 대한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기타 세부적인 내용은 따로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처음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주문량이 폭증하면서 서버 폭주, 결제 지연 등이 일어날 정도로 대성황이었다”고 전하며 “완판 이후, 수많은 추가 구매 요청이 이어졌고 구매 방법 안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