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5, 2024
HomeToday트위터, ‘X’로 사명 변경 공식화…도메인도 ‘X.com’으로 적용 시작!

트위터, ‘X’로 사명 변경 공식화…도메인도 ‘X.com’으로 적용 시작!

23일 이슈 메이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X” 리브랜딩 소식을 전했다. 이제 ‘X.com’은 트위터의 새로운 도메인이 될 것이며 이미 점진적인 리디렉션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소문만 무성하던 리브랜딩과 관련해 이날 머스크가 X로의 트위터 전환을 공식화했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4월 공식적으로 브랜드 명을 “X Corp”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는데, 비즈니스 파트너를 비롯 주주 및 관련 당사자에게 보낸 공식 성명과 이메일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브랜딩은 플랫폼 정체성의 중대한 변화를 의미하는 것 이자 혁신과 성장의 새로운 시대를 포용하려는 회사의 약속을 반영한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지난 24시간 동안 명칭에 ‘X’가 들어간 암호화폐들의 가격이 급등하기 시작했다. X라는 토큰은 무려 2000%나 폭등했는데, 이는 일론 머스크가 리브랜딩 소식 발표 전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X’로 변경한 후 나온 폭발적인 반응이다.

원래 ‘X 토큰’은 다중 체인 탈중앙화 NFT 시장을 중심으로 한 암호화폐이며, 트위터와는 관련성이 없다.

공식 웹 사이트에는 X 커뮤니티가 토큰을 소유하고 운영하며 거버넌스는 X DAO에서 제공한다고 언급돼 있는데, 현재 NFT 마켓플레이스는 폐쇄된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