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Today트위터, 미국 내 3개 주서 송금 라이선스 획득!

트위터, 미국 내 3개 주서 송금 라이선스 획득!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트위터가 미국 3개 주에서 송금 서비스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트위터의 라이선스 신청에 대한 승인은 2023년 6월 29일부터 7월 3일 사이에 미시간, 미주리, 뉴햄프셔에서 결제됐다.

트위터가 새롭게 송금 서비스 라이선스를 획득함에 따라 페이팔 및 기타 비은행 서비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고객의 거래를 합법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22년 11월 핀센(FinCEN)에 현금 서비스 사업(MSB) 라이선스 신청을 시작으로, 트위터는 지난 몇달 동안 미국 내 모든 주를 목표로 한 송금 라이선스 획득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2023년 1 월 30일 파이낸셜 타임즈(The Financial Times)는 트위터의 CTO이자 회장인 일론 머스크가 디지털 결제를 담당할 팀을 꾸렸다는 보도를 전한 바 있다. 앞서 머스크는 트위터를 “모든 게 가능한 앱”으로 바꾸고 싶다는 바람을 표명했으며, 지난 4월에 그는 트위터 Inc.를 X Corp.로 리브랜딩 하기도 했다.

한편, 트위터가 지불 서비스 계획의 일부로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도입할 것 인지는 확인된 바가 없지만, 지난해 2월부터 암호화폐 팁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상태다. 

다만 지금까지 언론을 통해 공개된 진척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트위터에서 결제 서비스와 관련해 공식적인 발표는 내놓지 않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