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26, 2024
HomeToday투자 포폴에 BTC ‘5% 비중’ 가장 이상적…"전세계 할당시, $55만 도달가능"

투자 포폴에 BTC ‘5% 비중’ 가장 이상적…”전세계 할당시, $55만 도달가능”

31일(현지시간) 미국 자산운용사 아크인베스트먼트가 ‘2024년 빅 아이디어 보고서’를 발표해 “최근 9년간의 리스크 조정 수익률 분석을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비트코인 비중을 4.8%로 할당하는 게 가장 적합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만약 전세계적으로 투자 포트폴리오의 1%를 BTC에 할당할 경우 BTC 가격은 12만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4.8%, 19.4% 할당 시엔 비트코인이 각각 55만달러, 230만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옵션 전문 분석 업체 그릭스닷라이브의 매크로 연구원 애덤이 X를 통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매파적인 발언 후 암호화폐 옵션 시장 중단기 내재 변동성(IV)이 약간 조정을 겪었다”며, “이번 주말 IV는 30% 미만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이어 “현재 낮은 IV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여전히 콜옵션(강세 베팅) 매도가 지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의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자신의 X를 통해 “비트코인이 3만5,000달러까지 하락 해줄지 의심스럽다”며, “나는 풋옵션(약세 베팅)을 매도한 뒤 몇 개의 똥코인(shitcoins) 매수 버튼에 방아쇠를 걸고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오는 3월 29일 만기가 도래하는 행사가 35,000 달러의 풋옵션을 매수했다고 전한 바 있다. 

그러면서도 헤이즈는 “부진한 실적을 보인 뉴욕 커뮤니티 은행(NYCB)과 다른 몇몇 은행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곧바로 새로운 구제 금융 조치가 나올것”이라며, “이후 비트코인은 2023년 3월처럼 상승 랠리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을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