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16, 2024
HomeToday‘크립토닷컴’, 에이스토리와 NFT 비즈니스 관련 MOU 추진

‘크립토닷컴’, 에이스토리와 NFT 비즈니스 관련 MOU 추진

가상자산 플랫폼인 ‘크립토닷컴’이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제작한 에이스토리와 NFT 사업 관련 제휴를 체결했다.

‘크립토닷컴’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및 에이스토리의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자회사인 ‘AIMC’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비즈니스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크립토닷컴’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는 NFT 프로젝트에 본격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프로젝트는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소셜 NFT 프로젝트 ‘이상한 고래 클럽 Extraordinary Whales Club’ 소셜 NFT이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지고 있었던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와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풀어낸 드라마로 평가받고 있다.

‘이상한 고래 클럽’ 소셜 NFT는 드라마 속에서 종종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 세계 자폐인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지원하는 취지를 담은 프로젝트로, 2022년 하반기에 양사가 추진하는 첫 번 째 프로젝트로 크립토닷컴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공식적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지난 10월 27일에는 크립토닷컴이 이끌었던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에서 크립토닷컴 패트릭 윤 사장과 에이스토리 한세민 사장이 참여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국내 최고 일러스트 아티스트인 이철민 작가와 기획, 제작한 프로젝트 4점을 선보인 바 있다.

두 점은 27일 당일 경매를 통해 완판되었고, 나머지 두 점은 이번 2022년 안으로 개최 예정인 론칭 행사에서 다른 프로젝트들과 함께 별도 판매될 계획이다.

경매를 통해 획득한 수익금의 일부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양사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향후 NFT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국내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연동되는 웹3 시대에 새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