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20, 2024
HomeToday‘크립토닷컴’, ‘스튜디오드래곤’과 NFT 관련 업무협약 맺어

‘크립토닷컴’, ‘스튜디오드래곤’과 NFT 관련 업무협약 맺어

크립토닷컴이 오늘 6일 스튜디오드래곤과 MOU를 맺고 K콘텐츠의 NFT 진출을 지원해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크립토닷컴은 스튜디오 드래곤과 지난 2022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드라마 IP를 활용한 NFT를 제작하기 위해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크립토닷컴은 첫 번째로 스튜디올 드래곤가 제작한 디어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스타트업 등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2월 8일 NFT 드롭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디어로는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드래곤을 모티브로 한 스튜디오드래곤의 아트 토이로, 드라마 주인공 코스프레 하는 캐릭터로 알려져 있다.

크립토닷컴 측은 이번에 NFT 컬렉션을 공개한 이후 추가적으로 디어로 캐릭터를 포함한 NFT 500개, 글로벌 드라마 IP 2개, 주인공 캐릭터 코스튬 카드 6종의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코리아의 패트릭 윤 사장은 “K드라마를 이끄는 스튜디오드래곤과의 MOU를 통해 향후 전 세계의 팬들이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향후 IP 및 대규모 기획 제작 회사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국내 문화 및 예술을 기업의 8천만 고객들에게 알리는데 앞장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최근 가상자산 가치의 하락 및 대규모 거래소 FTX 파산 여파에 따라 구조조정을 실시하고 있다.

미국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또한 얼마 전 직원 5명 가운데 1명을 해고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랭킹 10위권 안에 있는 크립토닷컴 또한 약 20%의 인력감축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크립토닷컴의 크리스 마잘렉 CEO는 지난 1월 중순 블로그 전 세계 직원 가운데 약 20%를 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잘렉 CEO는 “이번 구조조정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 모든 직원들에게 통보한 상태”라고 전하며 “이는 재무 관리 및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