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보안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보안 직군을 집중 채용한다.
코인원은 시장의 성장과 사업자의 정보보안 분야 중요성이 커지짐에 따라 ‘2023 코인원 보안 직군 집중채용’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집중 채용 분야는 △서비스 보안 엔지니어 △정보보안솔루션 운영 담당자 2개 포지션으로 분야별 각 0명을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코인원 채용 사이트 내 ‘2023 코인원 보안 직군 집중채용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류전형 통과자에 한해 1차 실무자 면접 및 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이 진행된다.
채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채용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최중섭 CISO는 “코인원은 업계 유일의 화이트 해커 출신 대표가 이끄는 가상자산 거래소로, 탄탄한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성장해왔다”면서 “함께 성장하며 설립 이후 보안 무사고의 대기록을 이어갈 보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가상자산 업계가 업황 악화를 이유로 긴축경영 행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인원은 인력 확대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대대적인 내부 개편 및 인력 채용을 통해 성장 중심 조직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면서 이용자 니즈에 맞게 제품을 개선하는 속도도 끌어 올리며 ‘코인원 3.0 시대’를 연다는 전략이다.
코인원은 2021년부터 인재 확보에 집중해왔다. 지난해에는 경력직 공개채용, 개발자 집중채용 등 대규모 인재 채용도 진행했다.
최근에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을 진행하기도 했다.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모집 분야는 그로스 엔진 조직, HR 조직 2가지 직군이다.
조직개편으로 거래지원 업무 담당 조직도 인력을 확대했다. 성장 가능성 높은 프로젝트 발굴에 집중하는 리서치 부서도 신설, 신규 거래지원 후보 프로젝트 발굴-거래지원 심사 및 결정-유지관리 업무간 분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올해 1분기 신규 거래지원 종목은 1건이었지만, 2분기에만 14건을 신규 거래지원하며 성과를 거둔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