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코인원, 고객 보안 강화 위한 업데이트…'계정 잠금' 기능 추가

코인원, 고객 보안 강화 위한 업데이트…’계정 잠금’ 기능 추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이 고객 보안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코인원은 19일 최근 웹과 앱에 ‘휴대폰 번호 변경’과 ‘계정 잠금’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코인원 패스앱,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등 기존 서비스 종료로 인한 보안 공백을 없애고 편의성은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거래소 앱의 보안 기능과 안전성이 강화됨에 따라 기존 PASS앱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보안 인증 기능을 거래 서비스로 통합한 것. 이에 따라 코인원 PASS앱은 지난 12월 4일 서비스를 종료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코인원 웹 또는 앱 마이페이지-정보 변경 탭에서 본인확인을 완료하면 즉시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특히 계정 정보가 외부에 노출됐을 경우 계정 잠금 기능을 활용해 즉시 계정을 보호하는 것도 가능하다. 코인원 앱을 최신버전(4.2.0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하면 추가된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오는 14일에는 ‘카카오톡 간편인증’ 서비스가 신규 도입된다. 기존 추가 채널 인증 방식으로 제공하던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서비스는 28일 자로 종료된다.

코인원 웹과 앱 ‘추가 채널 인증’ 탭에서 카카오톡 인증서를 등록하면 추가 인증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카카오톡 앱으로 인증할 수 있다.

기존 네이버 간편인증과 함께 선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 추가 채널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고객 계정에 접근을 시도하는 스미싱, 피싱 시도가 늘어나는 만큼 개개인의 보안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코인원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22회 정보보호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코인원은 자사 보안 시스템의 다음 목표 키워드로 ‘제로트러스트’를 제시했다. ‘제로트러스트’는 시스템에 대한 접속요구가 있을 때, 네트워크가 이미 침해된 것으로 간주하고 ‘절대 믿지말고 계속 검증하라’는 철학을 강조하는 보안 모델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