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Today코인베이스, 지난해 나노 상품 이어 1단위 BTC・ETH 기관용 선물계약 출시!

코인베이스, 지난해 나노 상품 이어 1단위 BTC・ETH 기관용 선물계약 출시!

3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타토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는 5일 기관 투자자를 위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계약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의 발표에 따르면, CFTC의 허가를 받은 규제준수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인스티튜셔널에서 새롭게 출시할 파생상품은 미국 내 경쟁 거래소 보다 낮은 수수료를 보장한다. 

기관 투자자를 위한 BTI 및 ETI  

새 상품 출시를 위해 코인베이스는 주요 FCM(Futures Commission Merchants, 선물거래 중개사의 일종), 브로커 및 프런트 엔드 공급자와 협력하여 기관 고객이 이러한 계약에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거래소는 “코인베이스 비트코인(BTI) 및 코인베이스 이더리움(ETI) 선물 계약은 주요 제3자 기관 FCM 및 중개인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관 투자자가 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BTI 및 ETI는 1 비트코인 및 10 이더리움 계약으로 제공된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는 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나노 비트코인(BIT)과 나노 이더리움(ET) 계약 발행 이후 발전된 파생상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가를 목격했다면서, 이번 새 선물 상품 개발 배경에 대해 전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이러한 기관 규모의 USD 결제 계약의 출시를 통해 기관 참여자들이 암호화폐 노출 관리 및 방향성 견해 표현 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수익률 추적에 있어 보다 정밀하고 자본 효율적인 방식으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