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27, 2024
HomeToday코빗 리서치센터, 김민승·최윤영 공동 센터장 체제 개편

코빗 리서치센터, 김민승·최윤영 공동 센터장 체제 개편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코빗의 리서치센터가 김민승, 최윤영 공동 리서치센터장 체제로 새 출발한다.

코빗은 김민승, 최윤영 연구위원을 공동 리서치센터장으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민승 센터장은 2021년 코빗에 합류해 정석문 전 리서치센터장(현 코빗 리서치센터 고문)과 함께 리서치센터를 세운 주역으로 꼽히는 인물로, 코빗 입사 이전인 2018년부터 이미 여러 블록체인 스타트업에서 전략기획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 코빗 리서치 보고서 검수 및 발간을 비롯해 금융 당국 등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맡고 있다. 다수 언론에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관련 칼럼도 연재하고 있다.

또 김 센터장은 블록체인 업계 근무에 앞서 약 5년 동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의 비즈니스, 시장, 기술적인 측면을 두루 이해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윤영 센터장은 2022년부터 코빗에서 근무하면서 코빗 리서치 기획 및 집필 업무를 비롯해 금융 당국과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미국 스미스대학교(Smith College)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후 미국 미시간 주립대 금융공학 석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파이낸스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특히 최 센터장은 코빗 입사 이전에 삼성글로벌리서치(舊 삼성경제연구소) 및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도 근무한 바 있다.

따라서 최 센터장은 글로벌 경제 상황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예측이 강점으로 꼽힌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이번 리서치센터 개편으로 두 센터장의 경험과 전문성이 시너지를 발휘해 코빗 리서치센터의 연구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빗 리서치센터는 명실상부한 국내 가상자산업계의 싱크탱크로서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빗 리서치센터는 메사리가 발행하는 여러 콘텐츠를 번역, 배포하며 국내 가상자산업계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코빗은 우리나라 기업 최초로 2021년부터 메사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