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3, 2025
HomeToday이델코테인먼트, ‘BWB2022’에서 P2E 시장 변화 언급

이델코테인먼트, ‘BWB2022’에서 P2E 시장 변화 언급

이델코테인먼트의 박재성 회장이 지난 29일에 부산시에서 진행했던 ‘BWB2022’행사에 참여해 “P2E 게임 시장,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델코테인먼트는 현재 P2E 플랫폼 ‘크립토아크(CRYPTO ARC)’를 개발중이며 지난 10월 29일 부산에서 개최한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2(Blockchain Week in Busan 2022) 컨퍼런스’에 참여해 전 세계적으로 P2E 게임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박재성 회장은 당일 행사에서 ‘P2E 게임의 현재와 미래’라는 테마로 발표를 진행하며 “현재까지는 모든 시장이 각국으로 분류되었었으나 이제는 발전을 거듭하며 전 세계가 하나로 뭉쳐지고 있고, 이후 세대에는 더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박 회장은 행사장에서 “P2E 게임은 더 이상 단순한 게임이 아니며, 이제는 전 세계 산업경제로 변모해가고 있고 시장의 주축을 누가 우선적으로 선점하느냐에 따라서 그 나라의 경제 수준도 달라질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NFT는 게임을 비롯해 미술품, 부동산, 온라인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성화되어 있다.

NFT ‘P2E’는 게임 필수적인 영역에서 암호화폐와 NFT가 합쳐진 게임으로, 이용자들과 게임 개발사들 모두에게 궁긍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박 회장이 소개한 크립토아크의 경우, 각기 보유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MMO RPG’ 요소와 파밍 콘텐츠가 합쳐진 NFT 게임으로 분류된다.

이용자들은 총 60여 종에 달하는 게임 캐릭터 및 화려한 스킬를 활용해 적을 무찌르고 수익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무기 아이템을 획득, 강화를 거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크립토아크는 이델코테인먼트에서 제작한 게임 생태계에서 통용되는 화폐 기능을 수행한다.

한편 박 회장은 “소비와 보상이 실생활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가맹점과의 연동함으로써 이용자들 또한 이익을 획득할 수 있는 공유 경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