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7월 24, 2024
HomeToday‘위메이드’, 위믹스3.0(WEMIX3.0) 생태계의 투명성 제고 위해 파트너쉽 체결

‘위메이드’, 위믹스3.0(WEMIX3.0) 생태계의 투명성 제고 위해 파트너쉽 체결

위메이드가 최근 이더스캔(Etherscan, 대표 매튜 탄)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현재 위메이드와 이더스캔은 위믹스3.0 메인넷과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Block Explorer)’ 구축을 목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는 보다 더 투명해진 거래 이력 조회 기능 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올해 상반기 안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더스캔’은 블록체인 데이터 서비스 관련 전문 기업으로 현재 이더리움의 메인 블록 익스플로러 인 ‘이더스캔’을 제작,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Bscscan’을 비롯해 폴리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인 ‘Polyscan’, 아비트럼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Arbiscan’ 등 다양한 블록 익스플로러를 구축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위믹스3.0 메인넷의 업그레이드된 탈중앙화와 투명한 메가 에코 시스템의 혁신적인 진화를 추구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크로마는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라이트스케일’에서 구축하는 자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로, ‘zkEVM(영지식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적용한 옵티미스틱 롤업 방식을 채택했고, 영지식 롤업 기술 실현 기반 레이어2 블록체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위믹스 생태계와 상호 연동을 시도해 위믹스가 이더리움 생태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위믹스 생태계는 위믹스 블록체인을 비롯해 상호운용 가능한 외부 블록체인으로까지 그 범위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최근 흥행을 기록중인 멀티 플랫폼 게임 ‘나이트 크로우’의 두 번째 개발팀 서신을 공개하고 이용자 피드백에 대한 고민,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 등을 공유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