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13, 2024
HomeToday위메이드, '위믹스' 급등…연휴에만 30% 이상 올랐다

위메이드, ‘위믹스’ 급등…연휴에만 30% 이상 올랐다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가 가상자산의 전반적인 상승세 등 긍정적인 요인들에 힘입어 급등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에 따르면 ‘위믹스’는 24일 한때 약 900원 이상까지 치솟았다. 전일 대비 30% 이상 오른 것이다.

해당 가격은 542원을 기록했던 지난주 17일과 비교했을 때 약 70% 가까이 상승한 금액이다.

위믹스의 급등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온 비트코인으로 인해 가상자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 랠리를 보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연초 2100만원 수준이었던 비트코인은 현재 280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고 설 연휴 기간에도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인해 주요 알트 코인들도 상승세를 보였다. 알트코인의 대표주자인 이더리움은 연초 150만원대에서 현재는 200만원을 돌파해 있다.

또 위메이드의 위믹스 2023년 사업 계획이 순차적으로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위메이드는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인피니티 파티배틀'(클래게임즈), 항구교역 SNG ‘베네치아 스토리'(로티엑스), 수집형 RPG ‘로벨리아'(단비엔터테인먼트) 등 20종 게임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하며, 총 80여 종의 게임 계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최근 위메이드는 ‘위믹스’의 비트마트 상장, 위믹스 메나(WEMIX MENA LTD)를 아랍에미리트(UAE)에 설립하는 등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앞서 국내 주요 5대 가상화폐 거래소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는 지난해 10월 위믹스를 유통량 문제로 거래유의 종목으로 지정하고, 끝내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를 결정했다.

위메이드 측은 법원에 가상화폐 거래소를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내 상장폐지 조치를 무효화하려고 했으나, 이달 초 법원에 의해 기각조치 됐다.

이후 위메이드는 지난해 12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에 위믹스를 상장하고, 올해 1월에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에 상장하는 등 거래소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