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위메이드’,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위메이드’,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최근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메타그래비티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세계적인 리딩 메타버스 엔진업체로 알려져 있다.

메타그래비티는 지난 2019년부터 수만 명의 이용자들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 분할(spatial partitioning) 등 현재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헤이디언(Hadean)’의 우수 기술 인력들이 세운 회사로 알려져 있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함으로써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능력 및 시너지 효과를 생성함과 동시에 대규모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을 제작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그래비티는 실감나는 메타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백 만 명의 고객들을 동시 에 수용 가능한 혁신적인 스케일링 및 상호운영이 가능한 탈중앙 인프라스트럭쳐를 구축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나의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연산량을 혁신적인 스케일링 기술을 활용해 다루고자 한다.

메타그래비티 측은 최종적으로 데이터센터 규모의 분산화된 방식의 메타버스 인프라를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회사 측의 한 관계자는 해당 인프라를 활용해 현재의 1000배 이상의 스케일을 실현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을 구축하는 기술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전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유수의 기업들이 메타그래비티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 및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 측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향후 위믹스3.0의 생태계 확장이 더욱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1월 18일 이번 2023년 투자자들 및 국내 미디어를 중심으로 보다 체계적이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위메이드 측은 전 세계적으로 격변중인 글로벌 게임, 블록체인 시장에서 위메이드만이 보유한 차별화된 소통 방식을 활용해 기업 신뢰도 및 투명성을 제고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