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Blockchain오지스, 클레이스왑 유동성 지원 위한 ‘V3 업데이트’

오지스, 클레이스왑 유동성 지원 위한 ‘V3 업데이트’


블록체인 기술 업체 오지스가 클레이튼(Klaytn)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덱스) 클레이스왑(KLAYswap)을 V3로 업데이트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레이스왑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개발한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서비스다.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 생태계 내 최대 규모의 유동성을 보유한 디파이 프로토콜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레이스왑 내 ‘집중화 된 유동성 풀(V3)’에 보다 효율적으로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집중화 된 유동성이란 더 많은 거래에 활용돼 공급자의 수익 창출 가능성을 높이면서도, 수요자가 보다 낮은 슬리피지(자산의 예상 가격과 실제 체결 가격 사이의 차이)로 거래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유동성 공급자(LP)는 스폿, 와이드, 풀 레인지 중에서 실제 거래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격 범위를 골라 집중적으로 유동성을 형성할 수 있게 됐다.

유효 가격 범위에 집중적으로 유동성을 공급하면 기존 버전(V2) 대비 적은 유동성 규모로도 높은 거래 수수료 수익을 획득할 수 있다.

클레이스왑 업데이트에서는 USD코인(USDC), 테더(USDT), 다이(DAI)와 같은 스테이블코인 1종 이상을 포함한 풀을 우선 지원한다.

기존 V2 페어 풀에 유동성을 형성한 사용자라면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이용해 원스톱 V3 풀로 전환이 가능하다.

V3 페어 풀에서 자산 가격이 선택한 가격 범위를 이탈했을 경우에도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재설정 할 수 있다.

오지스 관계자는 “클레이스왑 V3 업데이트로 참여자에게 보상을 확대하고, 유저 편의 심의 거래 환경을 제시하며 클레이튼 대표 탈중앙화 거래소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로 클레이스왑 내 거래가 훨씬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클레이스왑 생태계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KSP 가치 증대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오지스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로, 디파이, 크로스체인, 블록체인 탐색기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오지스는 암호화폐 예치 서비스인 ‘클레이스왑’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