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오디널스의 발전은 어디까지?...ETH➡BTC 마이그레이션 ‘BRC-721E’표준 도입!

오디널스의 발전은 어디까지?…ETH➡BTC 마이그레이션 ‘BRC-721E’표준 도입!

1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옵티미수스에 따르면, 새롭게 도입된 ‘BRC-721E’ 표준은 사용자가 이더리움 기반 NFT를 비트코인 ​​블록체인으로 옮길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프로토콜이다. 

이 표준은 오디널스(Ordinals) 시장과 비트코인 밀레이디(Bitcoin Miladys) NFT 컬렉션이 공동으로 출시했다.

BRC-721E 표준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ERC-721 NFT를 소각하는 것을 통해 작동하는데, NFT를 소각한다는 것은 말그대로 토큰을 유통에서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것을 뜻한다.

이 프로세스는 NFT와 관련된 스마트 계약에서 특정 기능을 호출하여 수행되며, NFT를 소각함으로써 사용자는 해당 자산을 비트코인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 하려는 의도를 드러낸다.

소각된 ETH를 청구하여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NFT를 올바로 추가하려면 사용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인증된 BRC-721E 데이터를 기입해야 한다. 이 인스크립션 과정에서는 NFT에 대한 관련 정보를 비트코인 ​​오디널스에 인코딩하는 것을 수반하게 된다.

BRC-721E 표준은 이 데이터를 인코딩 및 디코딩하기 위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 ​​생태계 전반에서 호환성 작동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BRC-721E 표준의 도입은 NFT 공간에서 중요한 발전으로 볼 수 있다. 

이 표준을 통해 사용자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NFT를 저장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되므로 NFT 생태계 내에서 향상된 보안, 더 넓은 시장 도달 범위 그리고 교차 체인 상호 운용성 및 협업 활동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