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20, 2024
HomeToday엑스플라 2024년 로드맵 발표…비전은 ‘로드 투 윈’

엑스플라 2024년 로드맵 발표…비전은 ‘로드 투 윈’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2024년 로드맵을 발표했다.

컴투스 그룹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는 대형 콘텐츠 온보딩을 골자로 하는 2024년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엑스플라 로드맵의 비전은 ‘로드 투 윈(Road to WIN)’이다. ‘윈(WIN)’은 ‘Widely Integrated Network’의 약자로, ‘넓게 연결되는 네트워크로의 진화’라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 엑스플라의 메인넷은 대형 콘텐츠 온보딩에 중점을 두고 생태계 확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온보딩 리스트에는 카보네이티드의 작품 등 3개의 트리플A 게임과 컴투스 그룹을 포함해 다양한 글로벌 탑티어 제작사의 게임들이 추가될 전망이다.

또 더욱 다양한 웹3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체불가토큰(NFT)의 활용성을 향상시키고, 토크노믹스를 고도화하며 XPLA 토큰 홀더 대상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3 생태계 통합에도 속도를 낸다. EVM(이더리움 가상머신)과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Protocol)를 활용해 웹3 생태계간 연결을 강화한다.

아울러 메인넷 코어의 개선으로 더욱 심리스(seamless)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레이어1, 레이어2 체인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XPLA 참여자 층을 확대한다.

엑스플라는 참여자 경험 강화를 위해 메인넷에 크로스 체인 브릿지를 내장해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웹3.0 게임 포털의 기능을 강화하며, 쉽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한다는 구상이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2024년 엑스플라는 웹2.0의 익숙함에 더해 투명성, 개방성, 안전성이라는 웹3.0 특징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본격적인 웹 패러다임의 진화를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엑스플라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밸리데이터와 파트너로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