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결제 전문 플랫폼인 ‘엑솔라(Xsolla)’가 최근 NFT 게임 웨어러블 하드웨어 개발 전문 기업 ‘필즈(Pillz)’에 베팅했다.
‘필즈’는 지난 1월 17일(현지시간) ‘엑솔라’로부터 사전 시드 투자를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투자는 지난 1월 9일(현지시간) 이루어진 것으로 투자 규모는 아직 미공개 상태다.
‘필즈’는 디지털 자산을 현실 세계로 가져오는 것에 중점을 둔 웨어러블 기기를 구축하는데 주력중이다.
‘필즈’는 각종 NFT 수집품을 비롯해 NFT 게임과 관련있는 목걸이, 팔찌, 키 체인 등 다양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제작해왔다.
해당 기기를 활용하는 이용자들은 그들이 보유중인 NFT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필즈’는 디지털 애완동물 번식, 성장 등을 지원하는 자체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필즈’가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하는 만큼 글로벌 패션, 주얼리 브랜드 등과도 협력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필즈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필즈는 이번 2023년 안으로 개발자들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SDK를 출시하고, 기존에 존재해왔던 NFT 게임과의 연동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해 2분기 안으로 웨어러블 기기의 2차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필즈의 한 관계자는 “웹3 다음에 오는 진화는 하드웨어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전략적 파트너인 ‘엑솔라’와 공동으로 웹3 인프라 기반을 구축하고 디지털 및 물리적 세계를 결합시키기 ㅜ이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엑솔라는 지난 12월 리오의 NFT 마켓플레이스 ‘공일이티씨(01etc)’와 NFT 사업 관련 기술 협력을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NFT 관련 기술을 공유함과 동시에 엑솔라의 글로벌 결제 솔루션을 NFT 사업에 접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