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이어나가면서 메인 알트코인들의 시세 또한 동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오늘 15일 오전 8시경 비트코인(BTC) 시세는 하루 전 대비 약 0.71% 상승한 3만562달러대를 기록했으며, 지난 10일 3만달러대를 돌파한 후 별다른 기복 없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지난 13일 샤펠라 업그레이드를 마무리한 이더리움(ETH)은 같은 날 약 5.09% 급상승한 2112달러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상승세가 가장 두드러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있으며, 지난 한 주 동안 비트코인은 약 9.8%정도, 이더리움은 13% 넘게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더리움은 샤펠라 업그레이드를 마무리하면서 스테이킹 인출이 최초로 가능해졌으며, 대량의 이더리움 인출 우려가 있긴 하지만,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의 약 1% 정도만 실제로 인출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예치된 자산의 이자만 인출되었고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자산은 그 상태 그대로 스테이킹돼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더리움 또한 엄청난 가격 변동은 일어나기 보다는, 오히려 자산 가치의 증가에 대한 기대로 가격이 급상승하고 있는 상태다.
이외에 바이낸스코인(BNB)을 비롯해 리플(XRP), 도지코인(DOGE) 등의 메인 알트코인 또한 1%~3%대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밖에 금리 상승세의 둔화 기대, 안정적인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CPI) 등 실물 경기 관련 지표가 긍정적인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것 또한 암호화폐 시장에 좋게 작용한 것으로 파악된다.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볼드(Vauld)’의 시장 분석가인 ‘존 이시게(John Isige)’는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이제 막 시작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