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안티 크립토’ 법안 통과반대 청원에 서명한 미국인 5000명 돌파! 

‘안티 크립토’ 법안 통과반대 청원에 서명한 미국인 5000명 돌파! 

22일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자신의 X를 통해 “캐시우드의 아크인베스트는 자사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때까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정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는 “일반적으로는 (ETF 포트폴리오 내) 가중치를 9~11%로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GBTC를 매수하겠지만, 아크인베스트는 (BTC 현물 ETF 관련 주식이) 포트폴리오에서 동일한 비율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최근 들어 GBTC를 매도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재 그레이스케일은 GBTC를 BTC 현물 기반 ETF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아크인베스트의 아크 21셰어즈 비트코인 ETF의 티커명 ‘ARKB’는 지난 19일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에 등록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크인베스트는 지난 11월 24일(현지시간)부터 GBTC를 매도해온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 포트폴리오 내 비중은 5.5% 수준이다.

또한 21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채굴업체 블록웨어 솔루션의 수석 애널리스트 미첼 애스큐가 X에서 열린 스페이스에서 “코인베이스 주식 가격은 전통금융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지수’로 인식되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전통금융 투자자 중 비트코인을 산 사람이 있을 수도 있지만, 암호화폐를 잘 모르는 투자자에게는 코인베이스 주식 투자가 안전한 지수에 투자하는 것처럼 여겨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같은 날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이 “암호화폐 로비그룹 디지털상공회의소가 주도한 ‘반(Anti) 암호화폐 법안 반대 청원’에 5000명 이상이 서명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미국 의원들의 ‘암호화폐 업계 죽이기’에 맞서 싸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