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Today‘아트페스타 제주 2023’ NFT 나온다…팝아티스트 초대전 기념

‘아트페스타 제주 2023’ NFT 나온다…팝아티스트 초대전 기념


‘아트페스타 제주 2023(ART FEST 2023 JEJU)’ NFT(대체불가능토큰)가 출시된다.

갤럭시아넥스트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아트페스타 기념 NFT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NFT는 고유하고 희소성을 가진 것의 소유권을 나타내도록 설계된 새로운 유형의 디지털 자산이다. 토큰화된 물리적 자산, 희소성 있는 디지털 리소스, 주식 또는 그 밖의 모든 것이 대상이 될 수 있다.

아트페스타는 여러 도시에서 개최되는 아트페어로 이번 행사는 제주에서 열린다. ‘아트페스타 제주 2023’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선터에서 관람할 수 있다.

메타갤럭시아는 ‘아트페스타 제주 2023’의 공식 파트너로, 와스갤러리의 팝아티스트 초대전 기념 NFT를 판매한다.

와스갤러리의 초대전에는 해외 유명 팝아티스트인 줄리안 오피(Julian Opie), 알렉스 카츠(Alex Katx), 마이클 크레이그-마틴(Michael Craig-Martin) 등 3인이 참여한다.

3인의 작품 NFT를 구매한 사람에게는 아트페스타 무료 입장과 함께 해당 작품 구매 시 5% 할인 혜택 제공한다.

갤럭시아넥스트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에서 NFT 작품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파트너로서 행사에 참여한다”며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기업,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기존 미술 시장과 NFT 아트 시장을 연결하고 유틸리티 NFT로 확장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갤럭시아넥스트는 갤럭시아머니트의 자회사로 블록체인 기반의 NFT·STO 발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9월 NFT 중심의 아트페어 ‘키아프 플러스(Kiaf PLUS)’에 와스갤러리와 공동으로 참가한 바 있다.

또 다양한 아트 갤러리 및 문화예술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폭넓은 IP를 확보하면서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NFT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효성티앤에스와 NFT 포털 비즈니스인 ‘NFT타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협업하기도 했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NFT타운 회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인 갤럭시아(GXA)를 총괄 운영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