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Crypto아캄 인텔 거래소, 권도형 은닉 암호화폐 지갑 발견 헌터에 ‘첫 현상금’ 지급!

아캄 인텔 거래소, 권도형 은닉 암호화폐 지갑 발견 헌터에 ‘첫 현상금’ 지급!

24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논란의 아캄 인텔 거래소(Arkham Intel Exchange)가 이날 두 명의 암호화폐 탐정이 도권의 암호화폐 지갑에 대한 증거를 발견한 것에 대해 처음으로 현상금 지급을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캄 인텔 거래소는 앞서 테라폼 랩스의 전 CEO이자 현재 국제적인 도망자 신세가 된 도권(권도형)에 대한 추가정보 제공 헌터에 현상금을 내걸었다. 

이에 익명의 블록체인 탐정 및 @ErgoBTC ID를 사용하는 익명의 트위터 유저가 그의 숨겨진 암호화폐 지갑에 대한 증거를 찾아내면서 포상금 수령에 성공했는데, 거래소의 승인을 얻어 약 $4,950 상당의 9,519.26 ARKHM을 지급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테라폼 랩스(TFL)는 지난해 5월 업계에서 가장 큰 붕괴 사태 중 하나인 테라⋅루나 암호화폐의 몰락을 겪었다. 

이와 관련해 SEC는 권씨와 TFL을 상대로 미등록 증권의 판매 및 완전하고 진실한 공시 제공의무 위반, 투자자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반복적으로 제공한 혐의 등 증권법 위반 혐의로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ロ아캄 인텔 거래소

지난 7/10일 출시된 아캄 인텔 거래소는 바운티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가 온체인 데이터를 발견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발견된 제출물은 반드시 플랫폼의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누구나 게시된 현상금에 관련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헌팅에 성공하면 현상금 사냥꾼은 보상을 받게 되고 포상금을 게시한 사람은 해당 정보를 아캄 커뮤니티에 전파하기 전에 90일 동안 정보를 보관하게 된다. 

현재 이 논란의 중심에 있는 플랫폼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일부에선 해당 플랫폼이 무고한 사람들에게 까지 피해를 입힐 수 있단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