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아부다비 ADGM, DLT 솔루션&블록체인 채택촉진위해 SOL 재단과 MOU체결!

아부다비 ADGM, DLT 솔루션&블록체인 채택촉진위해 SOL 재단과 MOU체결!

7일(현지시간)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이 분산원장기술(DLT) 솔루션 채택 및 블록체인 혁신 촉진을 위해 솔라나 재단과 MOU를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파트너십은 공동 이니셔티브 및 프로젝트 탐색을 통해 아부다비 내 ADGM의 블록체인 및 웹3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아부다비의 블록체인 및 웹3를 홍보하는데 필수적인 업계 참여와 피드백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방침이다.

또한 이날 디파이 프로토콜 온도파이낸스(ONDO)가 미국 채권 및 은행 예금 기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Y를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수이 네트워크 상의 첫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의 탄생으로, 이와 관련 수이 측은 “온도 측의 USDY 네트워크 확장으로 수이 생태계도 첫 달러 표시 스테이블코인을 보유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홍콩 당국이 60억 홍콩달러 상당 디지털 녹색채권을 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20억 홍콩 달러(3.8%), 15억 위안(2.9%), 2억 달러(4.749%), 8,000만 유로(3.647%) 등의 채권이 발행됐다. 

이번 디지털 녹색채권은 2년 만기로 자산운용사, 은행, 보험사 등 금융기관과 비금융기관을 포함한 기관 투자자들이 구매했으며, 최초의 다중 통화 디지털 채권이다. 

이번 디지털 녹색채권의 플랫폼 관리는 홍콩상하이은행(HSBC)의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HSBC 오리온이 맡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