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세계최대 규모 일본 공적연금, BTC 투자 고려?!

세계최대 규모 일본 공적연금, BTC 투자 고려?!

19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진 일본 국민연금이 사회, 경제, 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다각화 옵션 모색에 나서면서 비트코인(BTC)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총 1조 4천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일본의 정부 연금투자기금(GPIF;공적연금, 국민연금)은 이날 비트코인, 금, 농지 등 유동성이 낮은 자산에 대한 정보 제출을 공식적으로 요청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경제 및 사회 변화와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대응하여 투자 전략을 혁신하기 위한 ‘5개년 연구’의 일환이라는 게 펀드 측의 설명이다.


GPIF는 현재 국내 채권과 주식, 해외 채권 및 주식, 사모펀드, 부동산 및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연기금이 이번 기회에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정보를 요청했지만, 평가 완료 후 반드시 BTC에 투자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투자 사례, 투자 철학, 연기금 포트폴리오에 통합하는 방법을 포함한 학술 연구, 분석 도구 및 지수를 포함한 기본 정보를 찾고 있다.”

한편, 미국 휴스턴 소방관 연금 기금과 한국 국민연금공단과 같은 일부 연기금들은 이미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관련 자산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발표는 일본 내각이 벤처 캐피탈 회사 및 투자 펀드의 암호화폐 자산 보유를 허용하는 법안에 서명한 지 몇 주 만에 나온 것으로, 해당 법안은 아직 의회에서 완전히 통과되지는 않은 상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