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Today서클 USDC, 트론 블록체인 지원중단 발표! 이유는?

서클 USDC, 트론 블록체인 지원중단 발표! 이유는?

20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시총2위 스테이블코인 서클의 USD 코인(USDC)이 트론 블록체인에서 더 이상 지원되지 않게될 전망이다.

이날 발표에서 “서클은 단계적인 전환을 통해 트론 블록체인에서 USDC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며, “금일부터 더 이상 트론에서 USDC를 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객들이 다른 블록체인으로 USDC를 이전하는 것은 2025년 2월까지 지원되며, 소매 사용자 및 기타 고객은 거래소를 통해 트론에서 타 블록체인으로 USDC를 이동할 수 있다.

서클은 이번 결정의 이유로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를 꼽았다.

“이번 조치는 USDC를 온라인 상에서 규제를 준수하는 대표적 디지털 달러로 만들기 위한 특성인 신뢰성, 투명성, 안전성을 유지하기 위한 당사의 노력과 일치한다.”

스테이블코인은 일반적으로 미국 달러와 같은 법정화폐에 고정된 암호화폐의 일종으로, 현금이나 채권과 같은 기초 자산으로 구성된 바스켓에 의해 지원된다.

USDC는 테더(USDT)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스테이블코인으로, 현재 260억 달러 이상의 토큰이 공급되고 있다.


한편,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이 중 220억 달러 이상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존재하며, 솔라나에 14억 달러, 폴리곤에 5억 3,000만 달러가 발행된 상태인데, 트론에는 상대적으로 적은 3억 달러의 USDC가 발행돼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