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비트코인, 3.8만 달러까지 하락할까?...BTC 보유주소 23% 손실상태!

비트코인, 3.8만 달러까지 하락할까?…BTC 보유주소 23% 손실상태!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39,000 달러까지 하락하면서 투자 심리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진단했다. 

인투더블록은 “현재 BTC 보유 주소의 23%가 손실 중이며, 이는 일주일 전 손실 비중 13%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온체인 유·출입 분석 결과 현재 가격 근처에서 상당한 저항이 있으며 최소한의 지지도 나타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하면 BTC가 38,000 달러까지 하락하는 것이 그럴듯한 시나리오”라는 전망을 덧붙였다.

또한 이날 크립토퀀트의 분석가 그레이티스트트레이더가 “이더리움(ETH) 펀딩비율 과열이 해소됐으며, 단기 조정이 마무리되면 다시 상승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어서 그는 “지난해 12월 ETH 가격이 급등하며 펀딩비율도 급등했고 이를 통해 선물 트레이더들의 강세 베팅 심리가 형성됐음을 알 수 있다”면서, “최근 단기 조정 후 펀딩비율은 크게 하락했지만 아직 양수 비율을 유지하고 있어 무기한 선물 시장이 차츰 정상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기사작성 시점기준 CMC에서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4.21%하락한 3만9176달러에

이더리움은 전일 대비 6.75% 급락한 22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