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22, 2024
HomeToday비트코인, 연준 금리인상 사이클 마무리 따라 ‘향후 300%가량 급등 가능?!’

비트코인, 연준 금리인상 사이클 마무리 따라 ‘향후 300%가량 급등 가능?!’

12일 매트릭스포트의 수석 연구원 마르쿠스 틸렌이 “향후 4개월 동안 비트코인이 300% 가량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그는 “2019년을 돌이켜보면 연준은 금리 인상 사이클을 마무리하고 7개월간의 휴지기간에 접어들었다. 이 기간동안 비트코인은 325%가량 급등하는 극적인 랠리를 보여줬다”며,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연준은 지난 7월 금리 인상 사이클을 마무리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날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암호화폐 부문 자회사 피델리티 디지털 에셋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ETH)과 솔라나(SOL)는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개발자 기반을 갖춘 훌륭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표본”이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유능한 개발자가 있어야 하고, 핵심 사용자 기반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부분에 있어 이더리움과 솔라나가 단연 앞서고 있다”며, “두 프로젝트가 적절한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앞으로 파생될 수 있는 가치가 많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같은 날 파이넥스트라에 따르면, 결제 대기업 마스터카드가 CBDC 온체인 토큰화 솔루션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CBDC를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토큰화 한 뒤 이를 통해 보다 풍부한 결제 옵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적으로, 호주 CBDC 사용 사례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이에 대해 마스터카드 측은 “CBDC 보유자가 이더리움 체인에서 토큰화한 CBDC를 통해 NFT를 구매할 수 있는지 테스트했고, 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부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