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Crypto비트코인 개발자들, 오디널스・BRC-20 제한 고심 중? ‘BTC 충돌위험⬆’

비트코인 개발자들, 오디널스・BRC-20 제한 고심 중? ‘BTC 충돌위험⬆’

5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큐에 따르면, 웨일와이어(WhaleWire)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 개발자들이 지난 5월 BTC 기반 밈 열풍이 극심해짐에 따른 BTC 충돌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오디널스 및 BRC-20 토큰에 대한 코드 토론을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비트코인 커뮤니티 내에서는 여전히 ​​오디널스가 비트코인 ​​생태계에 적합한지에 대한 찬반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대표적인 댄 헬드(Dan Held)와 같은 옹호자들은 비트코인에 더 많은 재정적 사용 사례를 제공해 준다고 주장한다. 

반면 반대론자의 주요 지적은 결제 시스템, P2P 화폐 수단으로써 비트코인에 대한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전에서 멀어지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다만 아직까지는 이러한 폭발적인 추세 및 증가로 인한 이익보다 위험이 더 큰 것으로 진단된다.

BRC -20 (Bitcoin Request for Comment 20) 토큰은 인스크립션 메커니즘 및 오디널스 프로토콜을 통해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생성된 토큰으로, 해당 표준은 지난 2023년 3월 8일 @domodata라는 익명의 트위터 분석가가 제안했다. 그는 이 BRC-20 토큰 표준을 만들기 위해 오디널스 메커니즘을 JSON 데이터 형식 텍스트와 결합했다.

그들은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방해하면서까지 작동 한계까지 밀어붙임으로써 BTC 블록체인이 빠르게 확장되는 수요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 지 테스트했는데, 이에 따라 자금 예치 비용이 치솟고 거래 대기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일부 사용자와 거래소는 다른 암호화폐 옵션을 찾게 됐을 정도다. 

특히 여기에는 비트코인 ​​트랜잭션을 더 빠르고 저렴하게 만들도록 설계된 ‘레이어 2’ 스케일링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포함된다.

한편, 갑작스럽게 BTC 기반 거래 활동이 급증하면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가스 요금이 치솟자 많은 유저들은 당혹감에 빠지게 됐다. 

경쟁 입찰 과정에서 자동으로 설정되는 BTC 수수료 수준이 2021년 7월부터~ 약 2년 동안 $2선에 머물던 것이 5월 10일 기준 간단한 비트코인 ​​거래의 경우에도 $30.19까지 급등했으며 때로는 입찰 수수료가 최대 $500까지 치솟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