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7월 24, 2024
HomeToday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 GS인증 1등급 획득해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 GS인증 1등급 획득해

블록체인 전문 업체 ‘람다256’이 지난 10월 7일 자체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가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루니버스는 컨소시엄을 바탕으로 하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로써, 개발자 및 기업들이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환경을 조성, 확대하는 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을 줄임과 동시에 본업인 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체적으로 구축한 권위증명(PoA) 방식 합의 알고리즘을 활용해 블록체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한편 람다256이 이번에 획득한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주관으로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을 비롯해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 총 8가지 세부 항목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된 후 획득 가능하다.

1등급은 GS인증 등급들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으로, 이는 고객 및 계정 관리를 비롯해 사이드 체인, 컨트랙트, 레스트API 등의 기능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해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람다256의 한 관계자는 “현재 루니버스는 업비트NFT를 비롯해 롯데홈쇼핑, 현대백화점 등의 엔터프라이즈 기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밀크’, ‘아하’, ‘직톡’, ‘글루와’, ‘체리’ 등의 이용자들이 사용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람다256은 그동안 루니버스를 이용하는 업체들이 다양한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결고리 기능을 수행하는 메인넷을 자체적으로 운영해온 바 있다.

루니버스 메인넷은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 등의 퍼블릭 블록체인과 같이 네이티브 토큰 기반으로 회귀하는 것이 아닌 브릿지 및 미들웨어로서의 메인넷에 중점을 두었다.

람다256이 전한 내용에 따르면 차세대 루니버스 메인넷인 ‘더밸런스’ 또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간편하게 활용하고 다양한 블록체인들 간의 연동에 중점을 둔 메인넷으로 분류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