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17, 2024
HomeToday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인텔라엑스)가 국내외 기업으로부터 약 1200만달러(약 150억원)의 투자를 유치받았다.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가 약 1200만달러의 투자유치를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게임 시장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장 내 웹3·인프라·NFT·자금 등의 분야에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참여했다.

투자에 참여한 기업은 ▲폴리곤 ▲애니모카브랜즈 ▲매직에덴 ▲플라네타리움 랩스 ▲빅브레인 홀딩스 ▲크릿벤처스 ▲글로벌 코인 리서치 그룹 ▲보라 ▲위메이드 ▲펄어비스 ▲조이시티 ▲엑스엘게임즈 ▲모비릭스 등이다.

국내 업체들 외에도 유명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의 모회사 애니모카브랜즈, 솔라나 기반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 운영사 매직에덴, 미국 기반 블록체인 벤처 캐피탈 빅브레인 홀딩스, 투자·리서치 커뮤니티 글로벌 코인 리서치 그룹(GCR) 등이 이번 투자에 참여한 점이 눈에 띈다.

인텔라 X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향후 안정적인 운영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인텔라X 측은 “이번에 투자받은 금액을 통해 웹 3.0 게임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며 “안정적 운영과 더불어 생태계 확정을 적극 추진해나가면서 인텔라X 생태계 확장을 통한 웹3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투자 유치 소식으로 네오위즈의 주가가 급등했다. 주가 상승은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동반 매수가 이끌었다.

한편, 인텔라X는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사업을 총괄하는 싱가포르 법인이다.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되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개발하고 있다.

인텔라X는 탈중앙화 가치를 실현하는 웹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표방한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및 운영과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인텔라 X 핵심가치는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 기여에 따른 보상이다. 또 자체 플랫폼 서비스인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런치패드, NFT 거래소, 웹3 모바일 지갑 ‘인텔라X 월렛(IX Wallet)’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