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블레이드Ent’의 자회사 ‘블루베리옥션’, STO 법률 개정에 따라 사업 확장 예정

‘블레이드Ent’의 자회사 ‘블루베리옥션’, STO 법률 개정에 따라 사업 확장 예정

‘블레이드 Ent’가 오늘 25일 정부의 ‘증권형 코인 법제화’ 방침에 따라 자회사인 ‘블루베리 옥션’의 NFT 옥션 사이트와 갤러리사업 등이 긍정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블레이드ent’는 얼마 전 ‘블루베리 NFT’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회사 측은 ‘블루베리 옥션’이 증권형토큰발행(STO) 관련 법률 개정에 의거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루베리 옥션은 현재 ACNY 갤러리스탠, 예술품 NFT옥션 ‘STAN by B’, 실물 갤러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블루베리 옥션의 한 관계자는 “증권형토큰 법제화를 통해 현재 진행중인 NFT 옥션 사이트 및 갤러리 사업 등이 긍정적인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 시행되는 증권형 토큰 관련 법률 개정과 맞물려 비즈니스를 확장해 업계의 선두주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지난 1월 19일 열린 제6차 금융규제혁신회의에서 ‘토큰 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와 ‘외국인 투자자의 자본시장 접근성 제고 방안’ 등의 규제혁신 안건을 의결했다.

이번 금융규제혁신회의의 핵심 골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부동산/미술품 등에 조각투자를 추진할 수 있는 STO의 전면 허용이다.

이는 가상자산 업계가 ‘제도화 절차’를 갖게된 것이며, 투자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가상자산 업계의 한 전문가는 “증권형 토큰이 허용되고 가상자산 시장이 활성화된다면 예술품 부문에서의 NFT가 증권형 토큰으로 우선 넘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레이드ent’는 지난 12일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3년 처음 설립됐고 현재 강신일을 비롯해 김재화, 박명신, 엄효섭, 정석용, 조희봉, 강말금, 정인기 등의 배우가 소속돼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