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2월 23, 2024
HomeCrypto블랙록 CIO ‘시간 지남에 따른 BTC 가격상승 전망…익스포저 높일 가능성 有’

블랙록 CIO ‘시간 지남에 따른 BTC 가격상승 전망…익스포저 높일 가능성 有’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X를 통해 “금일 비트코인 현물 ETF는 전반적으로 견조한 거래량을 보였으며, 블랙록의 IBIT은 전체 거래량 중 1위를 차지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IBIT는 이날 4.78억 달러(=6,374억 1,300만원) 상당 거래량을 나타냈으며, 그레이스케일 GBTC(3.71억 달러)와 피델리티 FBTC(2.45억 달러)가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대해 세이파트 애널리스트는 “GBTC의 금일 자산 순유출액은 1.01억 달러로 추정, 다시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릭 라이더가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블랙록의 BTC 익스포저는 매우 적지만, 대중의 태도에 따라 향후 포트폴리오 내 익스포저 비중을 높일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BTC가 자산 배분 프레임워크의 중요한 부분이 될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사람들은 BTC를 더 많이 받아들이게 될 것이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BTC를 자산으로 활용함에 따라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내다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