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블랙록 비트코인 ETF ‘BTC에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일&코인베이스 소송에도 자신감⬆'

블랙록 비트코인 ETF ‘BTC에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일&코인베이스 소송에도 자신감⬆’

16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랙록의 최신 현물 비트코인(BTC) ETF 신청이 통과될 경우,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를 높일 것이며 BTC에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일”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이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 CEO는 15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비트코인 ETF 신청이 승인된다면, 이는 ‘BTC에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일’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인터뷰를 진행한 리즈 클러맨(Liz Claman)의 트윗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폭스 뉴스 세그먼트에서 “블랙록과 CEO 래리핑크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매일 밤 기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와 관련해 금융 상품 비교 웹사이트인 Finder.com의 암호화폐 분석가 제임스 에드워즈는 블랙록의 BTC ETF 신청서 제출 시점과 관련해 “자산 클래스로써 비트코인 및 SEC와의 다가오는 법적 싸움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양측 모두에 대한 ‘자신감’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SEC가 암호화폐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시기에 비트코인 ​​ETF를 계속 추진하려는 블랙록의 의지는 매우 설득력이 있다”며, “이는 증권이 아닌 상품으로써 비트코인의 지위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블랙록이 규제 당국과의 진지한 협의 및 비트코인의 미래 법적 지위에 대한 확신 없이 이러한 성격의 ETF를 추진할 가능성은 낮다”면서, 또 “자금 관리를 위해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를 사용하려는 블랙록의 의도는 법적 방어를 준비하고 있는 코인베이스에 대한 엄청난 신뢰 부스터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임스 에드워즈 분석가에 따르면, “블랙록이 코인베이스의 법적 지위에 대해 자신감이 없었다면 코인베이스와 협력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게 그의 진단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