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크롬 기반 암호화폐 월렛 제공업체인 메타마스크(MetaMask)가 페이팔(PayPal)과 제휴를 맺고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더리움(ETH) 구매 지원을 시작했다. 페이팔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최초의 웹3 지갑이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국 사용자는 메타마스크를 통해 ETH를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페이팔’을 선택할 수 있게 됐으며, 페이팔에서 메타마스크로 ETH를 손쉽게 전송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는 페이팔 잔액, 연결된 은행 계좌 혹은 직불 카드를 사용해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ETH를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이 같은 기능은 미국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하와이 주는 제외된다.
메타마스크의 이번 협업 소식에 앞서 사용자가 직불 카드 또는 신용 카드, 은행 송금, 페이팔 및 인스턴트 ACH를 포함 다양한 결제 방법으로 8개의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서 90개 이상의 토큰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암호화폐 구매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8개의 다른 네트워크에는 이더리움, 폴리곤, 아비트럼, BNB 스마트체인, 아발란체 컨트랙트 체인, 팬텀, 옵티미즘 그리고 셀로가 포함된다.
한편,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보다 원활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이번 파트너십은 암호화폐 산업의 또 다른 중요한 발전을 의미하는 동시에 암호화폐의 주류 채택을 향한 움직임으로 작용할 것이다.
사용자가 페이팔로 보다 간편하게 ETH를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메타마스크는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더욱 쉽게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및 더 많은 사람들이 웹3 생태계를 탐색하도록 장려할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