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13, 2024
HomeToday멋사, 신규 NFT 프로젝트 ‘쿼드해시’ 공개

멋사, 신규 NFT 프로젝트 ‘쿼드해시’ 공개


멋쟁이사자처럼이 새로운 자체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블록체인·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은 기존 NFT 프로젝트인 메타콩즈를 잇는 신규 NFT 프로젝트 쿼드해시(####, QUADHASH)를 9일 공개했다.

멋사가 새롭게 공개한 쿼드해시는 ‘결론짓다’, ‘끝을 보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진 영어 구동사 ‘Hash out’에서 착안됐다.

이는 커뮤니티 기반의 새로운 캐릭터 지적재산권(IP)와 온·오프라인의 IP 확장을 목표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앞서 멋쟁이사자처럼은 지난 2일 예비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한 AMA(Ask Me Anything, 질의응답) 행사에서 쿼드해시 NFT를 선보인 바 있다.

쿼드해시는 NFT 해킹을 방지하는 ‘지갑 얼리기’ 기능과 다양한 코인 생태계에서 존재하는 멀티 체인 컬렉션을 지원한다.

5분의 1개의 NFT를 개별로 구매할 수 있는 조각(퍼즐) 투자 기능과 외부에 악의적인 활동을 하는 홀더를 제재하는 ‘악성 지갑 정지’ 기능도 제공한다.

멋쟁이사자처럼은 IP 사업 확장을 위해 쿼드해시 컬렉션 작화를 위해 팝 아디스트 듀오 ‘크랙 앤 칼(Craig & Karl)’과 상품기획(MD) 전문가인 김진용 퓨쳐웍스 대표를 프로젝트에 합류시킬 예정이다.

쿼드해시는 기존의 NFT 민팅(발행) 방식이 아닌 기존 메타콩즈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쿼드해시 NFT를 새로 지급하는 에어드랍 형식의 ‘소환’ 절차를 오는 7월 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는 “쿼드해시의 IP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아주 공격적으로 IP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트렌디하고 세련된 감각의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 앤 칼과 코닥, 말본 등 의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김진용 대표와의 시너지가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원섭 쿼드해시 총괄은 “기존 메타콩즈의 가장 큰 강점인 단단한 커뮤니티와 멋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쿼드해시 프로젝트의 여러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커뮤니티와 프로젝트가 동시에 성장하는 방향으로 꾸준히 나아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