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7월 14, 2024
HomeToday마이크로소프트, ‘에지 브라우저용 암호화폐 지갑’ 기능 테스트

마이크로소프트, ‘에지 브라우저용 암호화폐 지갑’ 기능 테스트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통합한 브레이브와 모질라 파이어폭스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들처럼 ‘에지 브라우저용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에지 브라우저용 암호화폐 지갑은 이더리움, DAI 등 암호화폐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지갑 통합은 기존에는 모바일 버전으로 시작하여 지난 2019년에 데스크톱 버전으로 확장되었다. 이후 MS는 브라우저 내에서 지원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춘 브라우저인 브레이브는 현재 자체 암호화폐 지갑을 구현해 네이티브 BAT(Basic Attention Token)와 솔라나 블록체인을 지원하고 있다.

브레이브 지갑은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과 상호 작용하며 BAT에서 개인 정보 보호 광고 시청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마찬가지로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기능을 탐색해왔다. 아직 네이티브 지갑 통합은 없지만, 파이어폭스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다양한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암호화 자산에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최근 인기 웹 브라우저에 암호화폐 지갑이 통합된 것은 디지털 자산과 분산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과 채택이 증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브라우저 기반 지갑을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암호화폐를 쉽게 관리하고 dApp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된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사용자의 진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네이티브 지갑 지원 및 기타 블록체인 관련 기능을 통합하는 웹브라우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웹브라우저에 암호화폐 지갑이 통합되는 것이 인기를 끌면서, 브라우저들은 최근 사용자 경험과 보안 향상을 위해 기능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