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마이크로소프트, 암호화폐 상호운용성 프로젝트 액셀라와 파트너십 체결!

마이크로소프트, 암호화폐 상호운용성 프로젝트 액셀라와 파트너십 체결!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암호화폐 상호 운용성 프로젝트인 액셀라(Axelar)가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의 일환으로 Axelar의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 솔루션은 아주어(Azure)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러한 움직임은 웹3 및 엔터프라이즈 개발자 모두가 블록체인 온램프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아주어 마켓플레이스(Microsoft Azure Marketplace)는 개발자가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앱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Axelar의 일반 메시지 전달 교차 체인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할 것이다. 

이 같은 오퍼링에는 다중 체인 배포를 자동화하는 AxelarJS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같은 개발자 도구가 포함됐다.

Axelar 는 다양한 체인에서 안전한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앱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는 코스모스(Cosmos) 네트워크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상호 운용성 레이어를 통해 이를 달성한다.

한편,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Azure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오픈AI 서비스를 활용 및 통합하는 솔루션 개발을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전에도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협력해 클라우드 플랫폼 내 서비스를 제공하며,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수용을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2월 회사는 Ankr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업 사용자에게 블록체인 원격 호출(remote call) 절차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