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15, 2025
HomeToday‘리플(XRP)’의 소송 승리 예감, 시가총액 269억 달러 넘어서

‘리플(XRP)’의 소송 승리 예감, 시가총액 269억 달러 넘어서

시가총액 랭킹 6위를 기록중인 암호화폐 ‘XRP’가 지난 몇 주 동안 급상승세를 나타내면서 1개월만에 시가총액 269억 달러 수준까지 도달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부분적으로는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사이에서의 법적 분쟁이 리플에 유리한 방향으로 종결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감 때문으로 파악된다.

리플은 최근 꾸준한 매수세에 힘입어 그동안 견고했던 0.50달러 저항선을 넘어서며 3월 29일경 0.57달러로 최고치에 도달한 바 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핀볼드’는 “트레이딩뷰의 기술적 분석은 대체적으로 낙관적이고 XRP가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면 0.60달러를 넘어선 후 1달러로 향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플과 미 SEC측이 최근 진행 중인 법적 분쟁에서 유리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측되는 토큰 커뮤니티의 낙관론 조성으로 인해 XRP가 급등하고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매체가 전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소송의 판결은 올해 상반기 안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러한 예측이 리플의 최근 실적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된다.

국외 분석 전문 매체 ‘애널리스틱스 인사이트(Analytics Insight)’는 미 SEC-리플 간에 진행되고 있는 소송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미 SEC는 XRP가 비트코인(BTC) 또는 이더리움(ETH)처럼 상품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또한 XRP가 미 SEC와의 소송에서 승리하게 되면 토큰은 랠리를 통해 1달러 가격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반면에 미국 유명 매체들 가운데 폭스 비즈니스의 ‘찰리 가스파리노(Charles Gasparino)’에 따르면 미 SEC 측이 리플랩스를 상대로 제기한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미 SEC가 승리할 경우에는 암호화폐 시장은 곤두박질 칠 가능성이 크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