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23, 2024
HomeToday러시아 블록체인 협회 ‘암호화폐에 대한 공식입장 및 향후 규제조치 명확화 재차 요구'

러시아 블록체인 협회 ‘암호화폐에 대한 공식입장 및 향후 규제조치 명확화 재차 요구’

16일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암호화폐·인공지능·블록체인 협회(RACIB)가 안톤 실루아노프 재무장관에게 서한을 보내 “암호화폐에 대한 재무부의 공식 입장과 향후 규제 조치에 대한 설명을 제공해달라”고 요청했다. 

매체에 따르면 “러시아 재무부는 암호화폐 채굴자에 대한 형사 처벌을 옹호하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재무부 차관은 앞서 현행법을 일부 개정해 음지에서의 암호화폐 채굴을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면서, “RACIB는 서한에서 ‘재무부의 이같은 입장과 태도로 인해 러시아는 여러 암호화폐 커뮤니티로부터 불필요한 오해를 사고 있다’는 지적을 했다”고 전했다. 

앞서 RACIB는 지난 8일에도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 서한을 보내 “국가 차원의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를 조속히 마련해달라”고 촉구한 바 있다.

또한 이날 현지 매체 베트조는 코인98(C98)의 인사이트 보고서를 인용해 “베트남의 암호화폐 보유자가 약 1600만명으로 추산된다”는 보도를 전했다. 

이는 아세안 지역에서 태국에 이어 2위 규모를 자랑하는 수준이며, 보유자 가운데 31%는 비트코인(BTC)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베트남 내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약 200여개로 집계됐고 베트남 인구는 2021년 기준 9747만명으로 집계됐다.

한편, 같은 날 칠리즈가 매치원셔츠(MWS)의 지분 20%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매치원셔츠는 유니폼, 사인 기념품을 인증, 판매, 유통하는 기업으로, 280곳 이상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칠리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MWS 기념품에 블록체인 인증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소시오스닷컴 팬토큰 홀더는 매치웨어셔츠 마켓플레이스에 접속해 경기 중 실시간으로 아이템 입찰이 가능하게 된다.

썬더토큰(TT) 개발팀 썬더코어 역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드 길드 게임즈(YGG) 동남아시아 지부(SE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동남아 지역 개발자들의 웹3 유입을 위해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또 이들은 동남아 웹3 개발자 커뮤니티 구축 등 지원 프로그램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탈중앙화 데이터 처리 업체 GAIMIN의 경우, 웹2→웹3 전환을 지원하는 API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발표를 내놨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웹2 게임에 스마트 컨트랙트, NFT 자산 기능 등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GAIMIN 측의 설명이다. 앞서 지난해 GAIMIN은 유명 게임 마인크래프트에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을 적용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