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라인스튜디오, 더 샌드박스에서 메타버스 테마 공간 조성

라인스튜디오, 더 샌드박스에서 메타버스 테마 공간 조성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 주요 게임 테마 공간이 마련된다.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가 더 샌드박스에서 주요 게임 테마 공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내에서 사용자가 가상 토지인 ‘랜드’를 소유하고, 직접 자신의 지적재산권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대체불가능토큰(NFT)화 하고,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라인스튜디오 주요 게임 테마 공간은 K-콘텐츠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K-Verse)에 조성됐다. 앞서 라인스튜디오는 지난 2022년 더 샌드박스와 메타버스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라인스튜디오 테마 공간에서 사용자들은 대표 모바일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LINE Rangers), 라인 버블 2(LINE BUBBLE 2), 라인 셰프(LINE CHEF)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라인 레인저스는 외계군단과의 생생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디펜스 액션 RPG 게임으로, 라인스튜디오의 대표작이다. 지난 10년간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라인 버블2는 누적 3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버블 슈팅 게임으로, 9년째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라인 셰프는 브라운과 귀여운 버디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들을 만들고 고객들에게 서빙하는 쿠킹 게임이다. 다양한 플레이 모드로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고, 식당을 운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 테마 공간 사용자들은 게임들의 캐릭터와 테마로 꾸며진 랜드를 탐험하며 퀘스트를 수행하고, QR 코드로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이번 테마 공간은 정식 출시되어 더 샌드박스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라인스튜디오 테마 공간에서 확인 가능하다.

라인스튜디오 관계자는 “더 샌드박스의 테마 공간이 게임 사용자들이 한공간에 모일 수 있는 소셜 허브의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을 몰랐던 사용자들도 쉽게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