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HomeToday대만 중앙은행 총재, CBDC 개발 "속도 보다 꾸준한 발전에 초점"

대만 중앙은행 총재, CBDC 개발 “속도 보다 꾸준한 발전에 초점”

7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양친룽(楊秦龍) 대만 중앙은행 총재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개발은 경쟁이 아니며 중앙은행은 속도보다 꾸준한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 매체 UDN의 7월 7일자 뉴스 보도에 따르면, 양 총재는 대만이 CBDC를 최초로 도입했다고 해서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이미 CBDC를 발행하거나 시험한 국가들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대만의 디지털 달러에 대한 계획
6월 10일 수요일 입법회 재정위원회 제출 전 6월 7일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양 총재는 디지털 신대만 달러에 대한 중앙은행의 계획을 설명했다.

그는 중앙은행이 국내 결제 효율성과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세 가지 시나리오’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CBDC 발행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결제 시스템의 처리 효율성과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선하기 위한 대만 중앙은행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한 가지 중요한 발전은 1)소매 결제를 위해 설계된 CBDC 프로토타입 플랫폼으로, 이는 이미 디지털 쿠폰의 현금 흐름 운영을 지원할 수 있으며 거래 처리 속도는 초당 20,000건에 달한다.

또한 2)도매 CBDC에 대한 개념 증명이 진행 중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CBDC와 은행 예금 토큰을 결합하여 미래의 디지털 통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또한 대만 중앙은행은 토큰화 기술을 적용해 도매중앙은행 화폐와 시중은행 화폐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해 3)다양한 자산 토큰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만 중앙은행은 개념 증명을 수행하고 참여 은행과 협력하여 토큰화를 위한 공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이 플랫폼은 은행 예금 토큰의 은행 간 이체, 자산 토큰 및 특수 목적 디지털 화폐의 동시 전달의 세 가지 시나리오에서 테스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양 총재는 CBDC 발행에 대한 대만의 신중한 접근은 대중의 디지털 결제 수요를 충족하고 정부의 디지털 정책 목표에 부합하며, 상당한 이익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지난 3월 대만의 금융감독위원회는 2024년 9월 새로운 디지털 자산 규제 초안을 제안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디지털 자산 시장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규제를 제정하고 투자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