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13, 2024
HomeToday높아지는 ETH 현물 ETF 승인 가능성?...'그레이스케일⋅코인베이스, SEC와 회의 가져'

높아지는 ETH 현물 ETF 승인 가능성?…’그레이스케일⋅코인베이스, SEC와 회의 가져’

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과 코인베이스가 이번 주 연방 규제 당국과 또 한 차례 회의 자리를 가짐으로써 ETH 현물 ETF 출시를 위한 두 회사의 계획에 진전을 이루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회의에서 두 회사는 ETH 현물 ETF의 안전성에 대한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우려 해소에 나섰다.

현재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때와 마찬가지로 자사 이더리움 신탁상품을 ETF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ETF로의 전환이 이뤄질 경우, 암호화폐 기반 투자 옵션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더욱 넓힐 수 있게되기 때문이다.

또한 회의에서 코인베이스가 발표한 프레젠테이션 내용은 SEC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회의는 SEC가 10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한 지 두 달 만에 열렸다.

1월 미국 최초 BTC 현물 ETF 승인과 맞물려 비트코인은 지난해 10월 부터 시작된 상승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다.

또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2년 만에 6.9만 달러 대의 과거 ATH 경신에 이어, 며칠 후 7만 달러 이상의 가격을 터치하면서 새로운 ATH 경신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