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노보그라츠 ‘비트코인, JP모건 주식보다 투자 잠재력⬆…변동성 위험 여전히 커'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JP모건 주식보다 투자 잠재력⬆…변동성 위험 여전히 커’

4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ETH뉴스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의 영향력 있는 설립자이자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JP모건 주식과 같은 전통적인 금융 상품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투자 잠재력을 더 높이 평가한다는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이와 관련해 노보그라츠는 이 두 암호화폐가 향후 2~3년 동안의 위험 조정을 기준으로 최고의 금융 자산이라고 주장하는데, 그는 “위험 조정 기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6개월, 2년, 3년 동안 투자할 수 있는 최고의 자산”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지난 몇 달 동안 크게 감소했다고 지적하면서도, “개인 투자자의 경우 암호화폐 시장에 내재된 위험을 고려해서 포트폴리오 내 JP모건과 같은 전통 주식과 비교해 비트코인에는 더 작은 부분을 할당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비트코인 강세 전망으로 유명한 그는 비트코인의 변동성 관련 방정식 분석을 통해 “비트코인을 우수한 투자 수단으로 강력히 지지한다”는 의견을 표했다.

앞서 그는 비트코인이 오는 2024년 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란 전망을 포함,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해 금리를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노력에도, 연말 비트코인 종가를 3만 달러 선으로 제시하기도 했다.

지난 4월 노보그라츠는 미국 경제 침체가 임박했다고 내다봤는데, 그에 따르면 현재 연준이 단행하고 있는 공격적인 긴축 조치와 함께 미국 지역 은행들의 붕괴 사태 속에서 비트코인이 기존 법정 화폐 시스템에 대한 ‘이상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주말동안 지루한 횡보세를 보인 비트코인은 5일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을 맞이하며 기사작성 시점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X에서 낙폭을 키우며, 전일 대비 0.56%하락한 2만70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