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홀딩스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에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할 현지법인을 세우고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네오위즈홀딩스는 아랍에미리트에 세운 자회사 ‘네오플라이’가 추진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NEOPIN)’의 글로벌 사업 협력을 모색할 방침이다.
네오플라이는 가상자산 네오핀(NPT)를 제작, 발행한 상태로 디파이 서비스를 바탕으로 게임, 메타버스, NFT 등을 활용해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주력중이다.
한편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인 아부다비는 지난 2018년 아부다비 마켓을 중심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집중해왔고, 최근 전 세계 유수 IT 기업들의 중동 진출 허브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네오위즈홀딩스의 오승헌 대표는 최근 UAE 아부다비를 방문하고 정부 및 현지 기업들과 블록체인 관련 사업 협력을 모색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지난 18일 웹3 블록체인 게임 전문 플랫폼인 ‘인텔라 X(Intella X)’가 국내 핵심 게임사들과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로부터 약 1200만 달러(한화로 약 150억원) 규모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기업으로는 글로벌 기업들의 블록체인 파트너인 ‘폴리곤’을 비롯해 오픈씨, 엑시인피니티, 글로벌 블록체인 및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개발사 및 전문 투자사인 ‘애니모카브랜즈’, 글로벌 NFT 마켓 ‘매직에덴’ 등이 있다.
회사 측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인텔라 X’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 발 더 나아가 ‘인텔라 X’ 생태계 확대를 통한 웹3 시장을 리드해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싱가포르 법인이으로, 현재 폴리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를 구축하는데 주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