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Today기요사키, 8월에 BRICS 표 금 기반 암호화폐 출시된다?!...’달러 약세 지속될 것'

기요사키, 8월에 BRICS 표 금 기반 암호화폐 출시된다?!…’달러 약세 지속될 것’

11(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에디션에 따르면, 글로벌 스테디셀러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BRICS 국가들이 혁신적인 ‘금 기반 암호화폐’를 8/22 출시할 것이란 전망을 전했다.

이와 관련해 기요사키는 BRICS 국가의 임박한 금 토큰 개발로 인해 미국 달러 지배력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 있을 것으로 예견하면서, ‘달러화의 종말’을 내다봤다. 

또 그 결과로 내년에 비트코인 가격이 12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날 트윗에서 “금, 은을 사라. 비트코인은 내년에 12만 달러에 도달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한 금융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BRICS 국가가 금 기반 암호화폐를 도입하면 글로벌 금융의 ‘패러다임 전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또한 미국 달러에서 막대한 자본 유출을 초래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수조 달러가 각국의 본국으로 다시 흘러들어갈 수 있다고 전문가는 전망했다.

한편, 이 같은 기요사키의 견해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안팎의 투자자 및 전문가의 관심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미국 달러화의 약세 전망에 동의를 표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그의 견해에 동의한 것은 아니며, 한 트위터 사용자는 “이 같은 예측은 무의미하다”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가 하면, 또 다른 사용자는 “동의한다”면서도 “좀 너무 이른것 같다”는 보다 중립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